대학생 소개팅도 온라인이 대세

반면에 여성은 별다른 가입 조건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인증 과정도 없다고 합니다.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즐길거리가 많지만, 실제 결제를 하기에는 왠지 손이 가질 않았습니다. 아무튼 정오의데이트는 소셜 데이팅 어플 중에서 꽤 오랫동안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비결은 꾸준한 서비스 확장과 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2016년 들어 여러 SNS 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소개팅 어플, 이름의 의미는 아무도 나를 만나주지 않는다 아무도 나를 만나지 않는다.

 

최근 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낚시를 하거나 소개팅 어플 사기를 치는 등 사용자와 운영자 모두 사기를 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매일 16명의 매력적인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으며, 소개가 리셋되는 시간을 본인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소개팅앱을 오랫동안 이용한 사람은 매력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매력이 없었기 때문에 계속 소개팅앱만 사용하고 있는 것이겠죠. 자신의 근거리에 있는 이성부터 먼저 소개해 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노력하지 않아도 근처에 있는 남자가 여자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데이팅 앱 중에 파티 기능이 있는데 막상 보니까 입력했던 나이보다 5살 많아 보이시는 분이 (저에게) 성희롱적인 발언도 하시고 '(수위를) 세게 가자, 즐겁게 가자, 놀면서'라는 예민한 질문도 예의 없게 하신 적이 있어요." '이슈','연재' 구독물 중 가장 인기 있는 구독물을 보여드립니다. 이 리프레시 타임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채택해 2020년 8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최호승 대표(사진)는 “코로나19 완화로 인해 비행길이 다시 열리면서 2023년에는 회사 차원의 해외 워크숍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으로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글로벌 앱 시장조사업체 ‘앱애니’ 기준으로 2016년 국내 비게임 분야 앱 매출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현재 동종 업계 내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자신이 여러 명의 상대 중에 매칭 상대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무작위로 선택된 사람을 만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단, 매칭은 하루에 한 명만 할 수 있고, 상대를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은 24시간으로 제한을 두었다. 서로 마음이 통해 연락처를 주고받은 후에는 개인적으로 만나게 된다.

 

자신이 외모에 자신 있으면 데이팅 앱은 훌륭한 만남 수단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외모가 아닌 유머 감각과 매력으로 승부하는 경우라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것을 추천한다. 낯선 이성의 차가운 외모 평가에 ‘마음의 상처’를 받을 확률이 크다. 가입이 아예 불가능한 아만다와 달리 글램은 ‘등급’만 나눌 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그래도 이건 체험은 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에 앱을 다운받았다. 사진을 올리자 잠시 뒤 ‘가입이 승인됐다’라는 알림이 날라왔다.

 

데이팅 앱을 활용하면 과연 ‘이성’과 활발한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을까?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데이팅 앱 ‘아만다’와 ‘글램’을 이용해봤다. 데이팅 앱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여전히 데이팅 앱을 ‘점잖지 못한 서비스’로 여긴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4명 중 3명(77.8%)은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고 답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처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만남,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만큼 개인적인 신중함이 중요하지만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도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만남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제도적 규제는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테크랩스는 2013년 너랑나랑과 동일한 서비스(연권)를 대만에 출시했는데 누적 가입자가 150만 명으로 업계에서 해외 진출에 성공한 대표 사례로 꼽힌다. 올해 3월 공시된 테크랩스 사업보고서에 나온 ‘아만다’ 서비스의 소개 문구다. 아만다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줄임말로 2014년 첫선을 보였다. 보고서엔 누적 가입자가 630만 명을 돌파했고 업계 브랜드 인지도 1위라는 소개 문구도 있다. 게시물 알림내 글 반응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나 댓글에 다른 사람이 댓글이나 답글을 작성하면 알려줍니다. 코로나19로 만남의 장소와 시간에 제약이 생기면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시작하는 데 필요했던 오프라인 만남이 디지털세계의 접속으로 대체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 53세 - 74세 사이의 남녀 이용자들을 인터뷰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남성들은 사이트에서 이성을 만나 결혼이나 동거와 같은 관계로 이어지기를 기대했다. 반면, 여성들은 결혼이나 동거 관계를 맺으면 상대방 남성을 돌보아야 하는 부담을 느낀다면서 단순한 동반자 관계를 선호했다. 스마트폰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반쪽을 찾을 수 있는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소셜데이팅 서비스에 대해 예전에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지만, 최근엔 자신의 취미나 성격 등과 맞는 이성을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하나의 문화로 잡아가고 있다. 대시가 성공하면 서로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는데, 이 때는 무제한으로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경찰청에 따르면 비대면 데이팅 앱 내에서의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발생 건수는 2017년 1만3348건에서 지난해 1만6633건으로 늘었다. 또 다른 C씨는 업체 말만 믿고 돈을 송금했지만 시간이 한참 지나도 업체로부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 업체 측은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말만 되풀이한 뒤 C씨가 포기할 때까지 연락을 주지 않았다. 금전적인 손해를 본 C씨는 카카오톡 계정에 항의하는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서로의 얼굴과 간단한 프로필만 보고 소개팅하는 기존 서비스와는 달리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기 위해서는 남성과 여성 모두 능동적으로 게임에 참가해야 한다. 젊은 층의 소개팅 욕구를 쉽게 해소할 수 있으면서 믿을 수 있는 소셜 데이팅 서비스가 인기다. 국내 1위 소셜데이팅 이음(i-um.net)은 매일 낮 12시 30분 `이음신`에게 하루 한명씩의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는 신개념의 소개팅 서비스다. 저렴한 비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편리함 때문에 온라인으로 이성을 연결해 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아래 소개팅 앱)’ 이용이 늘고 있다. 하지만 소개팅 앱은 ▲조건만남 등의 성범죄에 무방비로 노출된 환경 ▲이용자의 개인정보 도용 발생 등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다.

오피 강남 가라오케 강남 오피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대학생 소개팅도 온라인이 대세”

Leave a Reply

Gravatar